━━━━ ◇ ━━━━
누구나 다 하는 소언

'ㅅ')>



1. 한볕고시원

1) 배경
- 현대(2013년) 대한민국 여름 배경
- 서울 G구 S동 고시촌 소재

2) 환경
- 단칸방
- 공용세탁실, 공용부엌/조리실
- 보증금 및 월세(20~50만원?)에 따라 옵션차 있음. 보증금도 벌어서 활동량으로 내긴 해야됨. 큭

3) 시스템
- 활동 포인트: 단위는 KW. 돈을 모아 월세를 내거나 아이템을 구매한다. 안 내면 쫓겨나겠지 아마
- 스트레스: 스트레스 로그를 작성하면 올라간다. MAX 수치, 상승/해소폭 등은 각 PC의 성격에 따라 다를 수 있음. 약간의 스트레스는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지만 주기적으로 풀어주지 않으면 안 되며 지나치게 쌓이는 경우 다양한 형태로 표출된다.
라는 느낌의 일상물

4) 컨텐츠
- 월별로 소소한 이벤트 키워드 제공(ex. 고시뷔페오픈, 구인광고, 고시원포스터공모, 분실품 발생 등등)
- 월별로 스트레스 로그 하나 당 아이템 1개 제공. 활동량(돈)으로 구매도 가능

- 스트레스 로그: PC가 스트레스 받는 내용을 적으면 됨. 돈을 많이 줌. 
- 스트레스 해소 로그: PC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내용을 적으면 됨. 해소폭에는 개인차가 있음.
- 스트레스 폭ㅋ발ㅋ 로그: 스트레스를 MAX까지 채운 뒤 과격하고 폭력적인 짓을 하거나 졸도하거나 병원에 실려가거나 범죄를 저지르거나... 뭔가 그런 식으로 스트레스를 0으로 만드는 방법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이 경우 스트레스 로그 두 배의 돈을 준다던지. 근데 스트레스 맥스로 만들기가 어려워야함.
- 이도저도 아닌 로그: 써주면 고맙지... 근데 그런 로그를 쓸 시간에 앞뒤 한두줄 붙여서 스트레스 로그나 스트레스 해소로그로 만드는 게 보통 아닐까 (?
- 오늘의 밥: 분량/픽셀제한 없이 식사하는 내용, 식단에 대해 로그를 작성하면 활동점수를 줌. 꼭 공용부엌에서 먹을 필요는 없음. 
- 건의사항 화이트보드: 이입제 익명게시판

5) 활동량
- 스트레스 로그: 20만원
- 스트레스 해소 로그: 8만원
- 기타 로그: 5만원
- 오늘의 밥: 1만원
- 화이트보드: 익명이라 돈 안 줌
- 피드백: 오백원? 천원?


1-5. 한볕고시원: 냉장고도둑(가제)

1) 배경
2013년 여름 서울 소재 학교 기숙사/고시원/학숙 외 그 외 장소(정확히는 미정)

2) 개요
공동부엌에 비치된 대형냉장고. 개인 냉장고에 넣을 수 없는 음식들을 보관하는 용도로 쓰인다. 그러나 냉장고에 넣어둔 음식이 자꾸만 없어지는데... 빡친 주인/동조교는 냉장고에 커다란 경고문을 붙인다.
[다른 사생/숙생/사람의 음식을 훔치다가 적발될 시 벌점 10점=퇴사/퇴실/퇴숙 조치]
무더위, 음식을 실온에 보관할 수는 없는 시점에서 냉장고를 이용할 수밖에 없는 상황. 과연 내 아이스크림을 먹어버린 사람은 누굴까, 옆 방 아무개씨의 계란을 먹어버린 도둑은 누굴까.

3) 라는 느낌의 1~2개월 단기 일상추리물. 시스템은 아직 구체화 안 했음;ㅅ;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