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은선 (http://blog.naver.com/abc3048)
아래의 1부터 10까지의 번호에 자신의 자캐의 이름을 하나씩 쓰세요. 순수창작이 아닌 패러디물 등의 캐릭터라도 좋습니다. 서로 다른 세계관의 전혀 관계없는 자캐들일수록 재미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직접 만든 '자캐' 여야 하지만, 만약 자캐가 10명 이하라면 좋아하는 소설, 만화, 드라마 등등의 등장인물을 몇쯤 게스트로 끼워넣어도 좋겠네요. 한 번이라도 직접 팬픽션, 팬아트 등으로 다루어 본 캐릭터여야 합니다.
[김소언님] 의 자캐 ↓
1. 현 의겸 (19, C.O.A.)
2. 도운 공영 (23, 短夜)
3. 정 이진 (21, FCM8.0*)
4. 현 명 (27, C.O.A.)
5. 배 지민 (21, FCM8.0*)
6. 연 바다 (17, FCM8.0*)
7. 이 연우 (25, FCM8.0*)
8. 윤 나리 (21, FCM8.0*)
9. 이 지후 (20, FCM8.0*)
10. 소 은하 (18, FCM8.0*)
선정 기준 : 이런 것도 써야하냐. 생각나는 대로 썼음 ㅇㅇ
이제 바톤을 넘겨받을 자캐사랑 이웃분을 지정해주세요. 최소한 한 사람!
'이웃분들 모두', '아무나', '우걱우걱' 등은 자제! 만든 사람의 성의가 있으니까요~
자캐 열 명 은근 어려운데? 정예은님 강수지님, 보고 내키시면 ㅇㅇ
그놈의 만든 사람 성의 타령은 문답 밖에서.
그럼 시작합니다! ★
1번 VS 5번 말싸움 대결!! :: 현 의겸 vs 배 지민
망ㅋ했ㅋ다ㅋ
의겸이는 애초부터 말싸움에 지지 않는 게 캐릭터 설정인 녀석이니 진심으로 말싸움을 붙이면 의겸이가 이기긴 할 거에요. 그런데 문제는 지민이가 애초부터 말싸움 같은 거에 정신에너지를 소비하지 않는 게 캐릭터 설정. 어쨌건 말싸움을 누구와 붙이든 의겸이가 이기거나, 의겸이가 한 수 접고 넘어가야겠다고 생각하거나, 둘 중 하나의 결과가 나올 듯.
굳이 사족을 붙이자면 의겸이랑 지민이가 의견충돌을 보일 일은 없을 것 같단 생각을 합니다. 둘 다 평화주의자.
3번 VS 4번 누가누가 안 자고 오래 버티나? :: 정 이진 vs 현 명
왠지 그리운 마음에 코아 애들을 넣은 게 미스였나.
명인 몸이 안 좋아서 오래 버티기는 무리일 것 같습니다. 깨어있는 내기같은 걸 한다고 해도 귀찮아요 난 아픈 사람인데요 뭐 이래가면서 귀찮아하고 술마시러 가겠지. 그에 반해 이진인 일찍 일어나는 새나라의 대학생. 필요에 따라 철야를 하거나 하기도 합니다만 해가 뜨면 꼭 일어나야하고. 불 켜놓고는 못 자는 타입이랄지, 해가 뜨면 자연스럽게 눈이 뜨이는 타입이랄지……. 굳이 둘의 수면시간을 비교하자면 비슷비슷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진이한테 누가 자면 안 돼, 라고 하면 자도 된다고 할 때까지는 안 잘 것 같네요. 억지로 상황을 만들어보면 이진이가 이길 듯.
7번 VS 9번 물구나무 오래 서기!! :: 이 연우 vs 이 지후
"대한민국 육군 병장을 무시하는 겁니까, 지금?" 언젠가 정치면 1면에 대문짝하게 나올 대사…….
연우는 대한민국 육군 병장이니까 할 수 있을지도 몰라. 그런데 왜 이렇게 물구나무 서고 있는 L모씨(25, H대 정외과)를 연상하려니까 불쾌해지는 걸까……. 체력이나 지구력 면에서는 연우가 지후보단 낫겠지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연우는 군대를 다녀왔으니까. 지후는 그에 반해 그냥 가끔 축구나 하고 농구나 하던 평범한 고등학생……이었다가 막 대학생이 된 거니까, 그런데 또 생각해보면 연우는 아저씨고 지후는 파릇파릇한……아냐. 그냥 연우가 이겼다고 하자. 응.
2번 VS 6번 주량 대결!! :: 도운 공영 vs 연 바다
안녕하세요? 술을 물처럼, 차를 술처럼, 물을 술처럼 마시는, 단야국 최고의 주당을 소개합니다.
덧붙일 말이 없군. 게다가 바다는 미성년자니까 술 마시면 안 되는 거 아니야?ㅋ
그런데 사실 바다는 제대로 취해본 적이 없을 것 같습니다. 주량 대결 같은 걸 해볼 일도 없을 것 같구요. 적당할 때 취한 척 하고 조용히 엎드려있거나 동생에게 부비작거리는 취미가 있어서 정말로 취해버리면 곤란한 것 같습니다.
8번 VS 10번 공포영화 오래 보기!! :: 윤 나리 vs 소 은하
망ㅋ했ㅋ다ㅋ2
나리는 딱 그런 타입. 깡다구 있는 타입. 그에 반해 은하는 S고 검도부의 쿨ㅋ데ㅋ레ㅋ. 둘 다 그냥 영화가 끝날 때까지영화를 볼 것 같네요. 은하는 그럴 시간에 공부를 하지 않겠냐고 할 것 같고 나린 팝콘에 관심이 더 있을 듯 하지만.
1번 VS 3번 누가누가 장사를 잘 할까나? :: 현 의겸 vs 정 이진
안녕하세요? 인간이지만 예산의 마왕, 마법치지만 언어의 마법사, 코아 최고의 수완가를 소개합니다.
고민할 것도 없이 의겸이가 잘 하겠지. 누구 말만따라 북극에다 냉장고를 팔 수 있는 남자. 그에 반해 이진인 뭔가 입을 쓰는 일에는 어눌한 감이 있어서, 장사에도 소질이 없을 것 같습니다. 장 보는 건 10년차 주부답게 기적적으로 잘하는데, 음식점(특히 번지르르한 인테리어)에서는 주문도 혼자 못하는 타입……. 요리라도 잘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아. 굳이 장사를 해야한다면 얼굴장사로 여자 손님들을 공략할 수 있을지도? 헌데 의겸이가 더 이쁘니 무효.
2번 VS 5번 건담프라모델 조립 대결!! :: 도운 공영 vs 배 지민
…….
지민이의 손재주에 대해서는 설정된 바가 없습니다. 별로 자기 손을 쓸 일이 없는 타입이네요. 인맥의 여신이여.
공영인 건프라의 존재에 대해 모르는 구시대적인 인간이니 말할 것도 없고. (가치평가가 아니라, 객관적으로 봤을 때ㅋ)
4번 VS 7번 요리대회!! :: 현 명 vs 이 연우
박ㅋ빙ㅋ
명이는 미식가지만 이 남자의 냉장고에는 말라붙은 꽁치 통조림 뿐이죠ㅋ 휠체어 때문이기도 하지만 실은 돈이 없어서……. 가끔 운이 좋으면 여자친구가 해준 밑반찬 같은 게 있을 때도 있는데, 본인은 요리를 하지 않아요. 하지만 요리법에 대해서는 정말 빠삭하게 잘 알고 있습니다. 연우는 그야말로 효자 레벨의 요리사. 일요일엔 내가 짜파게티 요리사~ 같은 느낌으로 정해진 요일마다 집안의 저녁을 하지만 그게 요리를 잘한다는 뜻은 아니겠죠. 어쨌건 둘 다 평균 이하.
6번 VS 8번 만원의 행복? :: 연 바다 vs 윤 나리
고등학생이 돈 쓸 데가 어디있나요.
실제로 고등학생은 맘만 먹으면 1주일이 아니라 한 달 내내 용돈 쓸 일이 없어요. 그러니까 바다.
9번 VS 10번 인기투표!! :: 이 지후 vs 소 은하
안녕하세요? S고 1학년 투탑, 검도부의 기대주, 학교의 아이돌, 이른바 엄마친구아들 소 은하 군을 소개합니다ㅋ
지후는 별로 인기있는 타입은 아니지. 인지도도 없고. 그냥 평범하게 공기처럼 이 세상의 수많은 엑스트라처럼 세상을 살아가는 포지션이니까. 그에 반해 은하는 집에서도 학교에서도 동아리에서도 그 외의 공간에서도 반짝반짝한 타입. 키도 훤칠한 미소년이고, 성격 좋아, 성실해, 공부 잘해, 집도 적당히 잘 살고 학교도 좋은 데 나왔고. 내가 이렇게 읊는 게 속물같아 보이겠지만, 쨌든 은하가 상대적으로 자기 세상 안에서 인지도나 선호도나 인기도가 높은 건 사실.
3번 VS 9번 청소 대결!! (??) :: 정 이진 vs 이 지후
안녕하세요? 취미는 청소세탁 특기는 요리다림질! 주부경력 1n년차에 빛나는 정 이진씨를 소개합니다ㅋ
무려 프로필에 써놓은 특기가 등장할 줄은……. 지후는 그냥 자기 방 청소나 하는 평범한……글자 그대로 평범할 때 범을 쓰는 범인 수준. 그에 반해 이진인 노련한 살림꾼이죠. 정아 씨가 화재로 사고사하고 윤재 씨가 가정을 손에서 놓은 이후로 줄곧 집안일을 도맡아 해왔습니다. 1n년인데 애를 안 굴린지 오래되어놔서 생각이 안 나네요.
아. 그러고보니 최근에 라면의 신 정이진님께서 친히 OMR 연습실에 왕림하시어 라면을 끓이시는 글을 쓴 기억이 납니다. 제일 잘 하는 건 라면 끓이기에요. 제일 좋아하는 사람한텐 건강에 나쁘다고 잘 안 끓여주지만.
2번 VS 7번 많이 먹기 대결?! :: 도운 공영 vs 이 연우
…….
그나마 연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상대적으로. 연우는 그냥 남들 먹는 만큼 먹으니까? 공영인 입이 짧아요. 시간 제한없이 많이 마시기 대결이라면 공영이가 단야국의 모든 술을 휩쓸어 마실 때까지도 마실 수 있을 것 같지만…….
1번 VS 8번 누가누가 말 안 하고 오래 버틸까? :: 현 의겸 vs 윤 나리
그냥 끈기의 대결이라고 생각하는 게 좋으려나?
의겸이도 나리도 말을 할 때는 잘 하고 안 할 때는 안 하는 타입이네요. 한 발짝 뒤에 있는 편. 의겸이는 일부러 그러는 거고 나리는 본의아니게 그러는 거지만……. 음음. 굳이 참을성의 대결로 가자면 의겸이가 이길 것 같네요.
5번 VS 6번 낚시 대결!! :: 배 지민 vs 연 바다
이 낚시는 고기를 낚는 것인가 사람을 낚는 것인가……. 22
고기 낚기라면 둘 다 낚싯대를 잡는 타입은 아닐 것 같네요. 필요하다면 지민이는 EX 중의 한 명을 불러서 낚시를 시키면 되고 바다는 하늘이를 시켜서 낚시를 하면 됩니다.
사람을 장난삼아 낚는 거라면 지민이가, 사람을 진심으로 속이는 거라면 바다가 잘 할 듯. 이유는 생략.
4번 VS 10번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넣는 방법? :: 현 명 vs 소 은하
명 : 코끼리를 폭파한다, 혹은 냉장고를 폭파한다. 잔해를 쓸어담는다.
은하 : "싱크빅은 어릴 때 다 떼었어요."
네이버 블로그에서 포스팅 퍼올 때가 제일 짜증난다.
특히 이런 거추장스러운 서식 잔뜩 넣은 걸 복사해와야 할 때.